콘텐츠로 건너뛰기

생방송 오늘저녁 시장이반찬 칼만둣국 성시경 어묵 닭내장탕

2023년 10월 10일 화요일 MBC 오늘저녁 <시장이반찬> 코너에서는 성시경도 반한 맛이라고 불리는 수제어묵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중인 60년 전통의 서울 신중앙시장 편이 소개 될 예정이며 자세한 식당들의 위치는 아래쪽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할 수 있다.


시장이반찬 칼만둣국집 바로가기

동대문시장, 남대문시장과 함께 서울 3대 시장으로 꼽히는 서울 신중앙시장! 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유명한 맛집들이 많다. 찬PD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가게 앞에서 손수 만두를 빚고 있는 사장님. 이곳의 대표메뉴는 수제 만두가 들어간 칼만둣국이다. 그 손맛을 잊지 못해 찾아오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십수 년 자리를 지켜온 만둣집 사장님은 요즘 신중앙시장을 찾는 청년이 부쩍 늘었다고 말한다.

☑️ 칼만두 : 7,000원

☑️ 칼국수 : 6,000원

☑️ 잔치국수 : 5,000원

☑️ 만두국 : 7,000원


시장이반찬 성시경 어묵집 바로가기

시장에 연남동 못지않은 핫한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그중 유독 젊은 손님들로 북적이는 한 수제 어묵집. 연예계 대표 미식가 중 한 명인 가수 성시경이 다녀가며 MZ세대의 필수 코스로 떠올랐단다. 또한 밀가루를 전혀 넣지 않고 생선 살과 소량의 전분만 넣어 남다른 쫄깃함을 자랑한다는데. 그중에서도 으뜸은 톡톡 튀는 식감이 일품인 날치알 어묵! 수제 어묵의 인기 비결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

☑️ 어묵탕 : 18,000원

☑️ 먹태 : 14,000원

☑️ 메로구이 : 17,000원

☑️ 꼬치구이모듬 : 22,000원


시장이반찬 닭내장탕집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한번 맛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마성의 음식이 있다는 곳이다. 바로 이색 별미로 불리는 매콤달콤한 닭 내장탕! 겉보기엔 마치 곱창전골과도 비슷해 보이지만 국물 맛이 더욱 깊어 염통, 알집 등 다양한 닭 내장 부위와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고. ‘힙당동’이라고 불리며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서울 신중앙시장으로 떠나본다.

☑️ 닭내장탕 : 25,000원

☑️ 왕족발 : 22,000원

☑️ 냉채족발 : 23,000원

☑️ 불족발 : 9,000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