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시장이반찬 부산 부전시장 명란김밥, 팥빙수, 명태대가리전

근현대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부산시민공원은 5가지의 테마를 담은 부산의 최첨단 공원으로 대략 훑어만 봐도 최소 2시간 이상이 소요되는 방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메타세쿼이어길과 축구장의 6배에 달하는 잔디광장, 하늘빛 폭포 등 다양한 휴식처가 마련되어 있다. 어린이대공원은 아이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며 황령산 봉수대는 전망이 뛰어나 데이트 명소로 꼽힌다.

부산 부전시장 맛집 추천

  1. 방송 촬영지는 바로가기 링크 참고
  2. 금전적인 거래 없이 개인적으로 작성한 글
  3. 수정해야 할 부분은 댓글로 작성


오늘 <시장이 반찬>이 찾은 곳은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부전시장! 1975년 문을 연 이곳은 여러 번의 활성화를 거쳐 총 8개의 시장이 합쳐지며 현재의 ‘부전마켓타운’으로 탄생했다. 다양하고 저렴한 물건이 넘쳐나는 가성비의 성지로도 불리고 있다는데. 첫 번째로 향한 곳은 엄청난 대기 줄을 자랑하는 한 김밥집. 워낙 많은 사람이 찾다 보니 1인당 7줄로 구매량을 제한할 만큼 인기가 많다고 한다. 기다려서라도 꼭 먹고 싶은 그것은 바로 고소하고 짭짤한 명란을 넣은 명란김밥! 맛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까지 자랑한다고. 바다를 담은 특별한 맛! 명란 김밥을 맛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팥칼국수집. 이곳에서 파는 팥빙수가 여름 최고의 별미라는데…더보기

시장 : 부산부전시장

정보 : 명란김밥&팥빙수&명태대가리전

겉보기엔 팥과 얼음, 우유, 인절미 떡만으로 맛을 낸 평범한 팥빙수처럼 보이지만 비밀이 있다. 날마다 사장님이 직접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삶은 수제 팥을 사용해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한다는 것. 옛날 팥빙수로 추억의 맛을 선사하는 사장님을 만나본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부산의 별미인 ‘전’을 팔고 있다는 한 식당이다. 바로 명태의 머리에 반죽을 입혀 노릇노릇 잘 구워낸 ‘명태 대가리전’이 그 주인공~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담백할 뿐만 아니라 방아잎까지 더해져 그 맛과 향이 일품이다. 여기에 명태살을 발라먹는 재미까지 쏠쏠하단다. 맛과 가격을 모두 챙긴 가성비 좋은 한 끼를 찾아 부산의 부전시장 편 촬영장소들은 아래쪽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