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을지로 덕자 병어조림 32년 전통 노포의손맛

노포의 손맛 을지로를 평정한 덕자의 정체는?

인현시장에 있는 32년 전통의 노포. 이곳의 주인장, 노명자(72세) 씨는 을지로가 ‘힙지로’로 불리는 지금까지, 한 자리에서 직장인들의 저녁을 책임져왔다. 노명자 씨가 가장 자신하는 메뉴는 해산물 요리. 자리에 앉으면 가장 먼저 순대와 간이 기본으로 서빙된다. 기본 안주를 먹으며 메뉴판을 둘러보면 “이것저것 주문 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는데. 말 그대로 조업 상황에 맞는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게 이곳의 매력.

신선한 해산물을 찾는 손님도 많지만, 사실 단골들이 가장 많이 찾는 존재는 덕자(?)이다. 덕자란 바로, 커다란 병어를 일컫는 전라도 사투리. 주인장, 노명자 씨는 을지로 시장 골목에서 처음으로 병어조림을 선보였단다. 매콤 칼칼한 양념과 달짝지근한 병어살이 일품인 병어조림은 술꾼들에게는 최고의 안주. 서울에서 드물게 병어를 회로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 통영에서 막 올라온 병어를 회로 내놓는데, 그 맛이 씹을수록 고소하단다. 을지로에서 32년 동안 직장인들의 애환을 위로해온 72세 주인장의 손맛을 맛볼 수 있는 을지로 32년 전통 노포 식당의 위치는…..

을지로에 위치한 진미네 입니다

이번 주 인기글

✔️ 백반기행 양평 보리밥 제철나물 한상 노포맛집

✔️ 노포의 손맛 28년 전통 경양식 노포 추억의 돈가스 주문 식당 위치

✔️ 생방송오늘저녁 70대 노부부 노포 피자 우리동네 간식장인

✔️ 백반기행 강서구 노포 껍데기 갈매기살 식당 정보

  1. 수정요청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 촬영지 및 밀키트구매는 바로가기 참고
  3. 금전적인 거래없이 개인적으로 작성한 글
  4.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참고

“이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