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보리밥 시키면 칼국수에 냉면까지? 8천 원 보리밥집 위대한일터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엔 손님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보리밥집이 있다. 보리밥 하나만 시켰을 뿐인데, 칼국수에 냉면까지! 세 가지 음식을 모두 먹을 수 있는데, 가격은 단 8,000원이란다. 만 원짜리 한 장으로 밥 먹기 어려운 요즘 같은 세상에 저렴한 가격으로 보리밥, 칼국수, 냉면까지 먹을 수 있어, 손님들이 부담 없이 이 집을 찾게 된다. 가격도 저렴하고, 인심도 넉넉한데, 음식에 기울이는 정성도 대단하다. 1년 365일, 매일 새벽 6시에 출근해 보리밥에 들어가는 채소들을 준비하고, 멸치 육수에 된장을 넣고 끓여 이 집만의 특별한 양념 된장을 만든다.

20년째 보리밥집을 운영하는 주인장 김명자(62) 씨는 IMF 때 남편의 옷 가게가 망하면서 본격적으로 장사에 나섰다. 남편이 택시 기사로 일했지만, 생활이 어려워 주인장도 여러 음식 장사를 하기 시작했고, 부부는 그렇게 쉼 없이 수십 년을 달려왔다. 덕분에 겨우 생활에 여유가 생겼지만, 하늘도 무심하지, 3년 전 남편이 뇌졸중으로 세상을 떠났다. 갑작스러운 남편의 부재로 너무 힘들었지만, 늘 곁을 지켜주는 든든한 동료들과 손님들이 있어 하루하루 버틸 수 있었다는 주인장. 오늘 저녁, 주인장이 매일 살아갈 힘을 얻는 보리밥집 위치는….

남대문시장에 위치한 서울식당 입니다

✔️ 함께보면 좋은 인기글 추천

생방송 오늘저녁 모자의 산더미 통닭집 위대한일터

위대한일터 49년 전통 중국집 하루 3시간 80인분 한번 볶음밥

생방송 오늘저녁 모자의 도미살 수제어묵 핫바 위대한일터

생방송오늘저녁 수유시장 79세 금자 씨의 전집 위대한일터

생방송오늘저녁 25년 전통 팥죽 팥칼국수 광주 위대한일터


  1. 수정요청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 촬영지 및 밀키트구매는 바로가기 참고
  3. 금전적인 거래없이 개인적으로 작성한 글
  4. (출처) 생방송오늘저녁 홈페이지 참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