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생방송 오늘저녁 촌닭 백숙 산나물 비빔밥 옆집부자의비밀노트

생방송 오늘저녁 ‘촌닭 백숙 & 산나물 비빔밥’

오늘의 옆집 부자를 찾아온 곳은 경남 함안군의 한 가게. 마치 시골 할머니 집에 온 듯, 외관에서 정겨운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그런데, 내부로 들어가니.. 손님 한 명 없이 휑하다?! 알고 보니, 이곳은 100% 예약제로 운영돼 일반 손님은 받지 않는다는 것. 약속된 시간이 되고, 손님들이 자리를 채우자 곧바로 등장하는 오늘의 메뉴는 바로 ‘촌닭 백숙’. 커다란 토종닭 크기에 한번, 쫄깃한 식감에 두 번, 깊고 진한 국물에 세 번 반한다는데~ 대부분의 식재료를 자급자족한다는 주영범(66)&이임숙(61) 부부. 가게 인근 밭에서 토종닭 60여 마리를 방목해 키우고 있다. 산속을 자유롭게 누비며 풀을 뜯어 먹고 자라니 일반적인 토종닭보다 훨씬 크고 튼실한 육질을 자랑한다고.

이렇게 자란 닭은 손질한 후, 전통 가마솥에서 4시간 이상 푹 삶아준다는데. 이때, 한약재 10가지를 달인 물과 함께 들어가는 비법 재료, 연방! 연꽃 씨를 제거한 후 건조한 것으로, 닭 누린내를 잡고 국물 맛을 시원하게 만들어 준 것이 오늘의 첫 번째 비밀노트. 담백한 백숙과 찰떡궁합 자랑하는 장아찌 6종과 자연의 향긋함이 느껴지는 산나물 비빔밥 또한 이곳의 인기 메뉴란다. 여기에 사용하는 고사리, 엄나무 순, 두릅 등 각종 채소 또한 부부가 직접 재배하고 있다는데… 12년 전, 도시 생활을 접고 함안으로 귀향해 지금의 가게를 차렸다는 부부. 아내 임숙 씨가 신장 투석을 받으며 건강에 적신호가 생겼기 때문이란다. 다행히 지금은 많이 회복되었지만, 아내가 무리하지 않도록 예약제를 고집하고 있다는데. 부부가 함께한 세월의 깊이만큼 진국이라는 촌닭 백숙 가게의 위치는…..

함안에 위치한 아라정 입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추천맛집

생방송 오늘저녁 남대문 시장의 호떡 왕 분식왕 가게 위치

생방송 오늘저녁 대나무 오죽 비빔국수 국숫집 위치

생방송투데이 압구정동 39년 전통 방앗간 참기름 주문 MZ세대 사장의 비밀 오늘도 달린다 청년 사장

생활의달인 상주 53년 전통 찹쌀떡 2대 가게 위치 은둔식달


  1. 수정요청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 촬영지 및 밀키트구매는 바로가기 참고
  3. 금전적인 거래없이 개인적으로 작성한 글
  4. (출처) 생방송오늘저녁 홈페이지 참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